- 이 주제에는 0개 답변, 1명 참여가 있으며 가 4 년, 9 월 전에 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.
1 글 보임 - 1 에서 1 까지 (총 1 중에서)
1 글 보임 - 1 에서 1 까지 (총 1 중에서)
-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.
펀스케이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. 궁금한 것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 알아 보세요. 그럼에도 잘 모르시겠다면?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^^
펀스케이프 HOME › 고객센터 › 어린이놀이시설 탄성포장재 › 놀이터 바닥재의 두께 산정
어린이놀이시설 탄성포장재를 선택 할 때 두께를 어떻게 산정하는냐를 두고 고민이 많을 텐데요.
탄성포장재의 포장 두께는 놀이기구와 관련이 있습니다.
탄성포장재의 목적은 사용자(아이들)이 추락했을 때 충분한 충격흡수력으로 다치지 않게 하는 것인데요. 그래서, 놀이기구에서 떨어질 수 있는 높이, 그러니까 놀이기구의 데크 높이를 고려하여 산정해야 합니다. 이때, 오해하지 않아야하는 것은 시설물 전체 높이가 아닌, 데크의 높이라는 점 입니다.
놀이기구가 지붕까지 4m 이사이이라고 하더라도, 데크의 높이는 1m 내외 일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도면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.
또 하나는, 탄성포장재의 두께가 두꺼워 질수록 충격흡수정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만 일정 높이 이상이 되면 큰 차이가 없다는 것도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. 그래서 대부분의 업체에서 제공하는 어린이놀이시설 탄성포장재의 제품 두께가 45mm ~ 95mm 사이 입니다. 이때, 최소 두께가 45mm 인 것은 기술표준 “SPS-KSSFIA1-1944:2017 어린이 놀이시설용 현장포설형 충격흡수바닥재”에 최소 두께를 그렇게 정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( 해당 토픽 참고 #19047)
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두께 상정시 반드시 ‘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”에 따른 정기검사를 고려 해야 합니다. 놀이기구가 되었건, 탄성포장재가 되었건 간에 최초 설치시에 설치검사라는 것을 받게 되는데, 너두 딱 맞아 떨어지도록 두께를 산정하면 추후 2년 마다 있는 정기 검사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 그 이유는 탄성포장재의 주 원료가 되는 고무의 경우 시간이 경과 할수록 ‘경화 (딱딱해짐)’되는 성질이 있기 때문 입니다.
그래서 당사의 제품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두께를 권장 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. ^^
펀스케이프 HOME › 고객센터 › 어린이놀이시설 탄성포장재 › 검색